전체 페이지뷰

2015년 2월 10일 화요일

아베 총리의 중동 야망


저자 : 카이 슐츠, HUJI
2014년 12월 선거에서 승리 한 후,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 '로 일본을 설정하기로 약속 한 세계에서 가장 큰 힘 중 하나가 '적극적 평화'의 새로운 외교 정책 접근 방식을 구현함으로써 '. 아베는 점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경계를 넘어 도달 할 것입니다 일본어 국제 결혼을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중동의 중요성이 긴 모두 일본의 미디어와 학계, 현재 언론의 관심이 시리아 인질 위기의 여파에 좁게 초점을 맞추고 과소 평가 된 반면, 중동은 아베의 새로운 외교 정책 의제의 주요 대상 지역 중 하나입니다 .
그는 중동의 최근 투어를하는 동안 예루살렘에서 기자 회견을 말한다 일본 총리 아베 신조 (安 倍 晋 三) 제스처 1 월 20 일 2015 (사진 : AAP).
일본은입니다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수입 화석 연료와 중동에서 원유의 퍼센트만큼 83로를받습니다. 그러나이 지역은 일본의 경제적 가치뿐만 아니라. 1990 년대에 시작되고 고이즈미 시대 (2001-06) 동안 촉진, 중동 도쿄의 역할은 글로벌 프로파일을 강화하는 방법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이외의 거의 70 일본의 '%의 국제 사회에서의 활동은 '중동에서 일어난다. 또한 일본은 중동에 중주와이란 핵 위기의 국제 협상을 포함한 지역의 권위있는 다자간 포럼을 결합하려고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활동의 대부분은 실패로 끝났다있다. 이라크에서 일본의 군사 교전 (2004-09 년)은 국내에서 인기가없고 거부 한 이스라엘 - 팔레스타인 갈등과이란 핵 문제에 대한 협상에 참여하는 도쿄의 시도. 실망스럽게도, 그것은이었다 일본의 가장 가까운 동맹국 이 포럼에서 일본의 정치 참여를 반대하는 미국. 이 심각하게 방해 시도는 강대국 일본의 명성을 높입니다.
이제, 아베 총리는 일본이 글로벌 영향력을 얻고에서 겪은 굴욕을 만회하기 위해 노력하고있다.이것은 이른바 '전후 체제'에서 탈출하는 자신의 정치적 목표의 한 부분이다. 아베의 마음에서, 일본의 외교 정책은 '승자의 정의'와 자신의 역사의 '자학'뷰에 의해 제한됩니다. 최근 감안할 때 일본의 보안 기관에 대한 변경 국가 안보위원회의 생성, 무기 수출에 대한 일본의 금지의 완화, 일본이 제한 집단 자기 방어를 연습 할 수 있도록하는 것을 목표로 헌법 재 해석을 포함하여 - - 아베 강력한 기반을 마련했다 성공을 위해.
아베 총리는 전임자의 실책 배웠다. 여전히 소말리아 연안 아덴 만에서 해적 퇴치 임무와 중동의 국제 공동 작업에 기여하고 있지만, 일본은 동시에 다른 세력 간의 새로운 신뢰를 구축하려고합니다. 미국은 전면 및 센터입니다. 아베 직접 중동에서 다양한 국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오바마 행정부에 그의 도움을 제공했다.
그러나 지금 일본 총리는 중동 도쿄의 참여에 대한 미국의 승인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아베 총리가 직접 조치를 취할 선호 점점이 지역에서 일본의 정치 프로파일을 강화하고있다. 중동 그의 최근 투어를하는 동안, 인질 위기가 시작 불과 며칠 전에, 아베 제공함으로써 이라크와 시리아 (ISIS)의 이슬람 국가에 대한 국제 투쟁에 기여할 수있는 일본의 노력 승진 억 달러를 . 이전 11 월 2014 년, 요르단의 아베 압둘라 2 세 국왕은이 지역에 강한 일본어 참여와 합의 강한 협력 도쿄와 암만 사이.
일본은 이스라엘과의 관계 개선을 통해 자사의 중동 정책에 새로운 분야를 개척한다. 이 관계는 수십 년 동안 부정적인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의 일본의 오픈 지원에 의해 영향을 받았다. 그러나 2014년 5월 일본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방문으로, 일본 - 이스라엘 관계는 명확하게 따뜻한되고있다. 아베는 거의 10 년 동안 이스라엘을 방문하는 그에게 첫 번째 일본 총리을, 중동 순방시 방문을 돌려 보냈다. 상징적 가치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높은 수준의 교류는 구체적인에게 상호 이익이되는 정치적 결과를 제공합니다. 월 2015 년에 4, 이스라엘 정부는 계획을 발표추가 이스라엘과 일본의 경제 관계와 협력을 강화하기를.
그러나 도쿄와 텔 아비브 사이의 긴밀한 관계는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의 일본의 지원의 끝을 의미하지 않는다. 반대로, 아베 행정부는 특히 구성하여, 팔레스타인 자치 정부에 대한 경제 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새로운 프로그램을 조정한다 팔레스타인 개발을위한 동아시아 국가 간 협력에 관한 회의 . 이 컨퍼런스로, 도쿄는 중동 지역에서 자발적으로 행동 할 수있는 능력을 입증하지 않고, 아시아 태평양의 교차 지역 관계의 정치 지도자로의 위상을 제고 할 수있다.
아베의 재선에 의해 제공되는 정치적 안정은 더욱 자신의 만드는 ​​법 도쿄의 시도 육성한다 '사전 예방'외교 로드맵 아시아 태평양 너머를. 이 세계 정치에서 중요한 선수로 일본의 프로필을 증가시킬 가능성이있다. 그러나 증가 된 프로파일은 최근 인질 위기에서 보듯이 일본의 안보에 위험 증가와 함께 제공됩니다. 아베 ISIS의 싸움에 대한 지원으로 약속 억 달러는, 정확한 금액은 모두 인질 몸값으로 요구되고있다.
박사 카이 슐츠는 동아시아 연구 루이 Frieberg 센터에서 박사후 연구원, 예루살렘의 히브리 대학이다.
SHARE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