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뷰

2016년 11월 19일 토요일

"박근혜, 2010년 불법 줄기세포 시술" 의원 시절 '제대혈 관리법' 발의 등 관심 보여

"박근혜, 2010년 불법 줄기세포 시술"
의원 시절 '제대혈 관리법' 발의 등 관심 보여

 재훈 기자
2016.11.20 10:51:46
박근혜 대통령이 과거 미용을 목적으로 불법 줄기세포 시술을 받았다는 의혹이 있다고 SBS 방송이 보도했다.

19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 따르면, 한 생명과학 업체 관계자는 지난 2010년 당시 한나라당(현 새누리당) 국회의원이었던 박 대통령이 강남의 한 성형외과를 찾아 줄기세포 시술을 받았다고 증언했다.

해당 시술은, 체외에서 배양된 자신의 줄기세포를 주사를 통해 인체에 주입하는 '자가배양 줄기세포 주사'로, 미용이나 원기 회복 등 목적으로 상류층 사이에서 유행하던 것이라고 소개됐다. 이 관계자는 조모 목사, 홍모 의원 등 저명 인사들이 이 시술을 받았다고 말했다.  

문제는 해당 시술이 당시는 물론 현재까지도 불법에 해당한다는 것. 이 관계자는, 당시 여당이었던 한나라당 국회의원 등 유력 인사들에게 수백만 원에서 1억 원을 호가하던 비용조차 받지 않고 시술을 해줬다면서 이는 해당 시술 등을 합법화하기 위한 로비 목적이었다고 주장했다.  

박 대통령은 국회의원 시절이던 2009년 '제대혈 관리 및 연구에 관한 법률'을 대표발의해 이듬해 통과시키는 등 해당 분야에 관심이 많았던 것으로 알려져 있다.

SBS는 이같은 증언에 대해 청와대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청했으나, 청와대는 답변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다만 방송은 △2010년의 불법 시술 의혹을 새로이 밝혀내고, 2011~2012년 차병원그룹 계열 '차움병원'에서 박 대통령이 비타민 주사 등을 처방받은 사실을 재확인했을 뿐 이런 의료 기록이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참사 당일의 행적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직접적으로 연결해 설명해내지는 못했다.  

한편 SBS는, 박 대통령 취임식 행사의 일부였던 '오방낭'을 한복 디자인 업체에 주문한 당사자가 구속된 정호성 전 청와대 부속비서관이라고 보도했다. 정 전 비서관은 최순실 씨에게 청와대 문서를 유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