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페이지뷰

2021년 7월 17일 토요일

너무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내 자신이 먼저..

 너무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내 자신이 먼저..


                                                                                                         언론지키기천주교모임 이풀잎


우리 말 우리 한글이 병들고 멍들어 죽을 지경이 된게 꽤 오래되었다일흔 다섯해, 75년쯤 된 것 같기도 하다왜냐하면 맥아더의 점령군 포고령에도 쌀나라 양키군대가 점령하게 된 38선 남쪽조선의 공식용어를 영어로 한다.“고 돼있기 때문이다.

 

그때부터 이 나라는 이미 자리잡아 가던 일본말중국말들어온 외국어들과 더불어 영어가 공식 공용어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 같은 느낌이 짙게 들었든 기억이 가슴에 남아있기에 그렇다.

 

그 이후 우리말은 곁 잡을 수 없게 범벅이 되거나 흐터지기 시작하여 점점 서양말이 쏟아져 들어오면서 얼 차릴수 없이 헤매기 시작한 것이 칠십 오년 째가 되는 듯하다얼말글은 그 나라에 으뜸이 되는 소중하고 고귀한 민족 삶의뿌리가 되는 보물이어야 하는데“ 무슨 얼간이 노릇인가무엇들 하고 있는가?

 

우리말글을 지켜내야 하는 언론들은 어떠한가방송신문 각종 소식통들은 어떻게 제 나름대로 역할을 잘 지켜내고 있다는 말인가누가 뭐래도 이 나라 언론들은 몽둥이로 주둥아리부터 두들겨 패야할 정도로 우리말글 망쳐놓고 외래어 남발 남용하는데서로 앞장 다툼하기에 바쁜 인간들뿐 아닐까?

 

언론이 바로서야 민주주의도 바로 잡히고양키점령국 신식민지 종속국도 벗어날 수 있겠고우리끼리 평화통일도 이루어낼 수 있는 깨어있는 촛불민중이 살아 움직이고 있건마는 참으로 깨어있는 방송신문 한 두군데도 없는 서글픈 사회비참한 쌀나라 종속국일 따름이라는 사실이다.

 

국가보안법위반(고무 찬양대법원판결도 집행유예2년도 끝난지 1년 지났으니 국가보안법 두려워 못 할일은 없을 것이다평화협정운동본부 투쟁양키군대 철거운동조중동폐간 시민실천단 시위 등 성실히 해나가면서 [우리말글지키고 살려내기]활동을 좀 더 강력하게 추진해나가겠음을 모두에게 알리면서 내 자신이 운영하는 블로그 여덟 곳과 딸 아들 손녀손자들에게도 보내도록 하겠다.

 

여든 넘은 나이 이제는 가슴속에 있는 온갖 쓰레기를 몽주리 거둬드려 하고픈 말 남기고 싶은 글들을 한 쪽씩 내놓고 알리면서 죽는 날까지 살아가련다!


<이풀잎 함께 하는 이웃마을> 

https://blog.naver.com/achamnews 시민이 지키는 참 언론

https//blog,daum.net/chamjisa 참언론 지키는 사람들

http://blog.jinbo.net/pulip41 언론지키는 사람들

https://www.blogger.com/ 진실지키는 사람들

 pulip41.simplesite.com 언론지키는 사람들

blog.daum.net/eunok5999 진실을 찾는 사람 https://blog.naver.com/jounchak/ 진실지키는 사람들들어 온 말 솎아내, 우리 말 살려내기[외래어 추방 민중연합] : 네이버 카페 (naver.c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