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벽을 넘어 희망으로
이 필립 (사단법인)장준하기념사업회 고문
세상은 참으로 요지경처럼 별 별 일이 많고 어처구니없는 일도 꽤 일어나고는 하지만, 놀랍게도 최창현 대표가((사)밝은내일IL종합지원센터 대표) 두 번째 책을 내는데 추천사를 보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정말 놀랍고 대단한 일이며, 자랑스럽고, 함께하는 모든 이들에게 깊은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1996년부터 시작한 횡단보도 턱 낮추기 활동에서부터 이미 대구 경북지역은 물론이고, 서울 광화문광장 1인 휠체어 시위를 여러 차례 비롯하여, 기네스북에도 올라있고 세계적인 명성을 갖고 있는 ‘특별한 장애인 최창현 님’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고, 그 주변에서 손발이 되어주고 온갖 도움을 선사하는 천사같은 사람들이야말로 얼마나 감동을 안겨주는 이들인가? 가슴이 뜨거워지면서 곧 훈훈해 지고는 합니다.
인터뷰어 이쌍규님, 강윤아님의 내용 중 “너는 몸이 장애라도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가지고 있으니, 계속 그 좋은 장점을 살리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장애는 장애물이 아니라, 새로운 것에 도전할 기회를 부여받은 사람이다. 장애는 도전이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나아가라. 꿈은 꿈으로만 끝나지 않고, 언젠가 반드시 이뤄진다. 너의 ‘호기심’은 자신을 탐구하게 하였고, 도전하게 만들었다. 그리고 실의에 빠진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선물해라. 너의 도전을 본 누군가 다시 일어설 용기를 가질 수 있기를 소망해라“
얼마나 당당하고 뜻깊은 생각과 말인가? 어떠한 장애라도 ”다른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가지고 있으니, 계속 그 좋은 장점을 살리라고“말하고 ”장애는 도전이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나아가라. 꿈은 꿈으로만 끝나지 않고, 언젠가 반드시 이뤄진다.“라는 것은 모든 이에게 새로운 신념과 희망을 불러일으키는 엄청난 힘을 얻게 하는 좋은 이야기, 즉 덕담이 되는 것입니다.
<벽을 넘어 희망으로> 이 책은 온갖 장애의 벽을 넘어서 희망에 나라로 들어서는 사람들을 위한 좋은 길잡이가 될 것이고, 장애인들 뿐 아니라 어려움에 처한 모든 이에게도 힘과 용기를 불러일으키는 훌륭한 지침서가 되어 줄 것 같은 느낌이 드는 매우 마음에 와 닿는 책이라는 생각을 가져 봅니다.
태어나면서부터 뇌성마비 증세로 시작된 자유롭지 못한 몸이지만 성품은 우리 민족의 고유한 ‘은근과 끈기’를 지니고, 정직함까지 함께 품고 태어난 것 같은 생각이 들고 그 정직함이 주위사람을 감동케 하므로서 ”좋은 이웃들“을 끌어모을 수 있었고 그들과 꾸준히 오늘까지도 더불어 즐겁게 지내고 있는 것 이지요.
이경자 사무국장과 지금까지도 가깝게 지내는 많은 이들이 ”참된 동지“가 되어 서로 돕고 보살피며 때로는 천사 같은 마음으로 각종 시위와 투쟁을 함께 하는 것도, 다양한 행사나 기념식도 다 같이 치루는 것도 그 ”좋은 이웃들“과 이미 한마음 한 뜻으로 뭉쳐져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갖고 있습니다.
이 책 한 권이 널리 멀리 펼쳐져 우리나라에서부터 퍼져 세계적으로 알려지기 바라고, 인류 사회 인권운동, 권익옹호, 베리어 프리 활등 등에도 발전을 가져오는 역할을 했으면 좋겠고, 보다 많은 이들이 읽고 특히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책으로도 출간되어 폭넓게 알려지기를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3년 12월 12일 이 필립 씀
<이풀잎 필립과 함께 하는 이웃마을>
/http://blog.jinbo.net/pulip41/owner/center/dashboard언론지키는 사람들
https://blog.naver.com/achamnews시민이 지키는 참 언론
https://www.blogger.com/blog/posts/참언론 지키는 사람들
https://www.blogger.com/ 풀잎이야기
https://blog.naver.com/jounchak
blog.daum.net/eunok5999 진실을 찾는 사람
https://blog.naver.com/jounchak/ 진실지키는 사람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