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계가 서울 양평 고속도로 의혹 관련해 진상규명,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 사퇴, 윤석열 대통령 탄핵을 주장하는 성명을 냈다.
자주민주평화통일민족위원회(이하 ‘민족위’)는 12일 성명 「국정농단 원희룡은 사퇴하고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을 명백히 밝혀라!」를 발표했다.
민족위는 성명에서 “원희룡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선언은 윤석열과 김건희의 부정부패행위,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가 발각되자 판을 엎어버린 것이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라며 “윤석열과 김건희의 충견 노릇을 하면서 진짜 나라의 주인인 국민을 우롱한 원희룡은 당장 사퇴해야 마땅하다. 더불어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를 시작으로 ‘본부장’ 비리들을 하나도 남김없이 철저히 수사해 범죄사실을 모두 밝혀내야 한다”라고 촉구했다.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하 ‘대진연’)도 이날 성명 「윤석열-김건희의 일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을 철저히 진상규명하고, 윤석열은 책임지고 퇴진하라!」를 발표했다.
대진연은 성명에서 “원희룡 국토부 장관의 고속도로 건설 백지화 선언은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권력형 비리를 감추기 위한 꼬리 자르기에 불과하다”라며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변경 요청이나 외압이 있었는지 국민 앞에 솔직하게 밝혀야 한다. 여기에 한 점의 의혹이라도 있다면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 나아가 국민의 민생을 챙기기는커녕 자신들의 배를 불리기 위한 특혜 의혹에 휩싸인 윤석열 대통령은 탄핵당해 마땅하다”라고 주장했다.
국민주권연대(이하 ‘주권연대’)는 성명 「윤석열 정권의 국정농단과 고속도로 특혜 의혹, 이제 끝을 보자!」를 발표했다.
주권연대는 성명에서 “강상면 병산리 일대에서 김건희 일가가 많은 땅을 소유하고 있고 소유 과정에 비리가 많다는 것은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이던 시절부터 알려진 사실이다. 그렇기에 윤석열 정권 들어 국토부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을 변경하는 과정을 보고 김건희 일가의 땅과 연관 지을 수밖에 없다”라며 “ 진실은 감출 수 없는 법이다. 계속 드러나는 김건희 일가의 권력 비리, 국민을 우롱하며 정부·여당이 노골적으로 벌이고 있는 국정농단에 국민의 분노는 이제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치달았다”라고 강조했다.
주권연대 지역본부도 성명을 발표했다.
서울주권연대 동북지회는 성명 「양평 김건희 땅투기의혹, 윤석열은 퇴진하라」에서 “모든 길은 김건희로 통한다. 로마 시대 모든 길이 로마로 통했다면, 윤석열 정권의 모든 길은 김건희 일가 땅으로 통한다”라며 “윤석열 정권 퇴진의 방아쇠가 당겨졌다”라고 주장했다.
서울주권연대 서남지회는 성명 「양평고속도로 게이트 진상규명과 국정조사를 촉구한다」에서 “국책사업에서 사사로운 이익을 취한 국정농단도 모자라, 수도권 교통 문제 해결 관련 주요 사업을 하루아침에 무책임하게 취소해버리는 윤석열 정권의 행보에 국민들은 아연실색하고 있다”라며 “분노하고 있는 국민들 앞에 여전히 뻔뻔하고 태연한 작태를 보이고 있는 김건희의 행보는 더욱 큰 분노로 연결되고 있다”라고 지적했다.
광주전남주권연대는 성명 「윤석열 부인 김건희 일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을 밝혀라」를 발표하며 “1조8 천억 원을 들여 만드는 국책사업을 아무런 토론도 없이 일방적으로 대통령 부인의 땅이 있는 곳으로 종점을 변경하는 특혜를 준 것은 전형적인 권력형 비리이다”라고 비판했다.
대구경북주권연대는 성명 「윤석열 대통령의 처 김건희 일가의 서울-양평고속도로 특혜의혹을 낱낱이 규명하라!!!」을 통해 “예비 타당성 평가까지 거친 국책사업이 대통령 처가의 대규모 토지로 갑자기 변경된 사안은 가벼이 넘길 사안이 아니다. 국정농단으로 볼 수밖에 없는 사안이다. 이는 대통령 탄핵까지 갈 수도 있는 사안이다”라고 주장했다.
부산경남주권연대는 성명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고속도로 특혜, 권력형 범죄의혹 진상을 밝혀라!!」를 발표하며 “민생참사, 외교참사, 전쟁위기도 모자라, 이제는 특혜 몰아주기 권력형 범죄까지 윤석열 퇴진의 목소리가 더욱 거세질 것이며 제2의 국정농단 사태의 도화선이 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아래는 민족위, 대진연, 주권연대의 성명 전문이다.
[성명] 국정농단 원희룡은 사퇴하고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 진상을 명백히 밝혀라!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가 터졌다.
문제의 발단은 고속도로 계획 변경이었다. 예비타당성 조사까지 통과해 양평군 양서면 종점으로 추진되던 계획이 윤석열 정부 들어 강상면 종점으로 변경된 것이다. 고속도로 종점으로 변경된 강상면 일대에는 김건희 일가의 땅 29개 필지(약 축구장 5개 크기)가 있다. 고속도로 계획 변경의 배경에 윤석열과 김건희가 있을 것이라는 의심은 누가 봐도 합리적이다.
그런데 더 황당한 일이 벌어졌다. 고속도로 변경안과 관련해 김건희 특혜 의혹을 제기한 것만으로 국토교통부 장관 원희룡이 길길이 날뛰며 서울-양평 고속도로 전면 백지화를 선언한 것이다. 특혜 의혹에 합리적 의문을 제기했다고 세금 수조 원이 들어가는 국가 정책을 백지화시켜버리는 것은 명백히 국정을 우롱하고 국민을 기만하는 국정농단이다. 국민을 개돼지로 생각하지 않는다면 이런 오만하고 건방진 망동을 부릴 수 없다.
더군다나 이런 중차대한 결정을 일개 장관인 원희룡이 윤석열의 재가 없이 감히 결정할 수 있겠는가. 결국 원희룡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 선언은 윤석열과 김건희의 부정부패행위,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가 발각되자 판을 엎어버린 것이라고 의심할 수밖에 없다.
문제는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는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숱한 범죄 의혹 중 빙산의 일각이란 사실이다. 부산저축은행 부실 수사, 고발 사주, 옵티머스 사건 무마,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장모 최은순의 갖은 범죄 등 일일이 열거하기 힘들 정도로 차고 넘치는 의혹들, 일명 ‘본부장’ 비리들이 제대로 수사조차 되지 않고 묻힌 상태이다. 이 모든 것이 무소불위의 검찰 권력을 사유화한 윤석열 검찰 왕국이기에 가능했다.
국민은 윤석열과 김건희의 범죄행위를 더는 봐줄 수 없다. 윤석열과 김건희의 충견 노릇을 하면서 진짜 나라의 주인인 국민을 우롱한 원희룡은 당장 사퇴해야 마땅하다. 더불어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를 시작으로 ‘본부장’ 비리들을 하나도 남김없이 철저히 수사해 범죄사실을 모두 밝혀내야 한다.
어설픈 눈속임이나 꼬리 자르기로 국민의 분노를 피할 생각은 추호도 하지 마라. 기존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계획안을 변경한 것이 퇴진으로 가는 고속도로를 닦은 것이라는 사실을 윤석열과 김건희는 감옥에서 깨닫고 후회하게 될 것이다.
‘김건희 고속도로 게이트’의 진상을 명명백백하게 밝혀라! ‘서울-양평 고속도로’ 백지화로 국정을 농단하고 국민을 우롱한 원희룡은 당장 사퇴하라! 김건희 일가에 대한 특혜 의혹, 권력형 비리를 성역 없이 철저히 수사하라! 원희룡을 앞세운 국정농단, 권력형 비리 범죄자 윤석열을 탄핵하라!
2023년 7월 12일 자주민주평화통일민족위원회
[성명] 윤석열-김건희의 일가의 서울-양평 고속도로 특혜 의혹을 철저히 진상규명하고, 윤석열은 책임지고 퇴진하라!
서울-양평 고속도로는 지난 2021년 4월 양평군 양서면을 종점으로 사업 타당성을 확보했다. 하지만 윤석열 정권이 들어서자 난데없이 강상면으로 종점이 갑자기 변경되었다. 알려 진대로 변경된 종점 강상면 부근에 김건희 일가가 소유하는 땅이 대거 발견되었다. 이런 노선변경이 김건희 일가에게 특혜를 주기 위함이 아니냐는 전국민적인 의혹과 분노가 일고 있다.
하지만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국민 여론을 철저히 무시하고 진상규명은커녕 의혹 제기를 가짜뉴스로 치부하고 있다. 한술 더 떠 적반하장 식으로 의혹을 제기한 민주당에 사과를 요구하며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 사업을 백지화 선언했다. 고속도로 건설로 이제는 교통체증이 해소될 거라는 기대에 부풀어 있던 양평의 주민들은 백지화 소식에 분통을 터트리고 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의 고속도로 건설 백지화 선언은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권력형 비리를 감추기 위한 꼬리 자르기에 불과하다. 고속도로 노선을 바꿔야 했다면 어떤 과정으로 왜 바뀌었는지 국민 앞에 자세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하고 추진하면 될 일이었다. 하지만 도둑이 제 발 저리다고 했던가. 누가 봐도 윤석열-김건희 일가를 위한 노선변경으로 의심받자 고속도로 백지화 선언으로 이 사건을 무마하려고 한 것이다. 하지만 때는 이미 늦었다. 이는 심각한 권력형 비리이며, 국정농단이다. 게다가 윤석열의 부인 김건희는 주가조작 의혹부터 경력사기까지 이미 중대 범죄자이다. 이제는 역대급 고속도로 노선변경 특혜 의혹까지 더해졌다. 언제까지 이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범죄를 두고봐야 하는가.
원희룡 장관은 특혜 의혹을 받는 서울-양평 간 고속도로 노선변경 이유에 대한 진상을 낱낱이 밝혀라. 특히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변경 요청이나 외압이 있었는지 국민 앞에 솔직하게 밝혀야 한다. 여기에 한 점의 의혹이라도 있다면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책임지고 사퇴해야 한다. 나아가 국민의 민생을 챙기기는커녕 자신들의 배를 불리기 위한 특혜 의혹에 휩싸인 윤석열 대통령은 탄핵당해 마땅하다.
윤석열-김건희 일가 고속도로 특혜 의혹 진상을 밝혀라!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고속도로 특혜 의혹 책임지고 사퇴하라! 윤석열-김건희 일가의 권력형 비리 의혹을 모두 다 파헤쳐라! 고속도로 특혜 의혹 국정농단 윤석열 정권은 퇴진하라!
2023년 7월 12일 한국대학생진보연합
[성명] 윤석열 정권의 국정농단과 고속도로 특혜 의혹, 이제 끝을 보자!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둘러싸고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일가의 특혜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국토교통부(이하 ‘국토부’)와 양평군이 주고받은 공문 곳곳에는 김건희 일가의 땅이 있는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병산리를 종점으로 하는 변경안을 사전에 공모한 정황이 드러나 있다. 국토부는 2017년부터 서울-양평 고속도로를 경기 하남시 감일동과 양평군 양서면을 잇는 사업으로 추진해왔다. 그러나 윤석열 정권이 들어선 직후인 2022년 7월 26일 양평군이 국토부에 회신한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안) 협의 의견 현황’에서부터 현재 의혹이 불거진 제2안 강상면 병산리 종점안이 이전까지 주민 요구가 없었음에도 갑자기 등장했다.
양평군은 제2안보다 원안을 일부만 조정한 양서면을 종점으로 하는 제1안이 경제성, 타당성, 지역 주민 편의성이 확보되었다며 우선안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국토부는 어떠한 이유에서인지 제1안이 아닌 제2안을 채택했다.
국토부는 2023년 1월 16일 양평군에 서울-양평 고속도로 타당성 평가와 관련해 검토의견을 요청하는 공문을 보내면서 ‘서울-양평 고속국도 타당성 조사(평가) 사업개요’라는 제목의 문서를 첨부했다. 희한하게도 이 문서에는 다른 노선안과 달리 특혜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강상면 병산리를 종점으로 하는 노선안만 위치도와 노선도가 첨부되어 있었다.
국토부는 이 공문을 보내면서 양평군에 2023년 1월 27일까지 회신해달라고 요청했고 “본 사업의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동 기한까지 회신이 없을 경우 의견이 없는 것으로 처리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라고 강행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그렇게 국토부는 2023년 5월 8일 강상면 병산리로 종점을 변경한 결정내용을 공개했다.
강상면 병산리 일대에서 김건희 일가가 많은 땅을 소유하고 있고 소유 과정에 비리가 많다는 것은 윤석열 대통령이 검찰총장이던 시절부터 알려진 사실이다. 그렇기에 윤석열 정권 들어 국토부가 서울-양평 고속도로 노선을 변경하는 과정을 보고 김건희 일가의 땅과 연관 지을 수밖에 없다.
민주당이 이와 관련해 의혹을 다시금 제기하자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2023년 7월 6일 의혹이 불거진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을 돌연 전면 백지화하며 장관직까지 걸었다. 그리고 정부·여당은 모든 것이 의혹을 제기했기 때문에 일어난 일이고 이로 인해 양평군 주민이 피해를 받고 있다는 식으로 여론을 몰아가고 있다.
하지만 진실은 감출 수 없는 법이다. 계속 드러나는 김건희 일가의 권력 비리, 국민을 우롱하며 정부·여당이 노골적으로 벌이고 있는 국정농단에 국민의 분노는 이제 참을 수 없는 지경에 치달았다.
이에 우리는 다음을 강력히 촉구한다.
고속도로 특혜 의혹 진상을 밝혀라! 고속도로 국정농단 원희룡 장관은 사퇴하라! 김건희 일가 권력 비리 모두 다 파헤치자! 권력 비리 국정농단 윤석열을 탄핵하라!
2023년 7월 12일 국민주권연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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